1. 교내 현금인출기는 어디어디에 있고, 가동시간은 어떻게 되죠?

  교내에 현금인출기는 베어드홀에 3대, 우리은행 안에 2대가 있고, 형남공학관, 생활문화관, 전산관, 조만식기념관, 도서관, 정보과학관에 각각 1대씩 있다.

  이렇게 교내에는 총 10대의 현금 인출기가 있는데, 이 중 ATM(Automated Teller Machine)기는 베어드홀, 조만식기념관, 형남공학관에 위치해 있다. 나머지는 모두 CD(Cash Dispenser)기이다. 가동시간은 ATM기와 CD기 간의 차이가 있다. ATM기는 연중무휴, 아침 8시부터 저녁 10시까지 가동된다. CD기는 은행의 업무시간과 맞물려 가동된다. 은행이 쉬는 주말은 가동이 되지 않고 가동되는 시간도 은행의 개·폐점시간과 일치한다.

  2. 학교 근처 산책할 만한 곳은 어딘가요?

  교내 캠퍼스를 산책하는 것도 좋다.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담벼락을 따라 도서관 뒤부터 생활관까지 연결된 길이 있다. 한적하게 산책하기에 좋은 곳이다. 교내 밖에서 산책할 만한 곳은 중앙대 방향으로 상도레미안 뒷길을 따라 위치한 달마공원과 달마사가 있다.

  3. 학교 근처에 구두를 수선할 수 있는 곳은 어디에 있죠?

  본교 신 정문 앞 횡단보도를 건너면 골목입구와 우리은행 앞에 각각 구두를 수선하는 곳이 있다. 골목입구에 위치한 곳은 골목 사이에 있어 잘 보이지 않을 거라 생각하기 쉬운데, 구두수선이라 적힌 글씨가 한눈에 들어오기 찾기 어렵지 않을것이다.

  우리은행 앞에 위치한 구두 수선집은 누구나 손쉽게 찾을 수 있다.

  4. 교내 샤워실이 어디어디에 위치해 있나요?

  교내 샤워실은 총 7군데로, 형남공학관 6층, 백마관 2층, 테니스장, 운동장 스탠드, 생활관, 학생회관, 헬스장에 위치해 있다. 이 중 남자만 사용할 수 있는 곳은 형남공학관 6층, 백마관 2층이다. 생활관, 헬스장은 해당 기관의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다.

  5. 여학생 휴게실이 어디에 있나요?

  여학생 휴게실(이하 여휴)은 학생회관 303호에 있다. 여휴의 개방시간은 10시부터 20시까지이다.

  하지만 시험기간에는 24시간 개방을 한다고 한다. 이곳의 공간 구성은 넓은 홀과 온돌방, 담배방이다.

  여휴는 단순히 피곤할 때 잠만 자는 공간이 아닌 휴식은 물론 세미나, 소모임을 할 수 있는 다목적의 공간이다.

  6. 우리학교와 가장 가까운 약국은 어디에 위치해 있으며, 개·폐점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본교와 가까운 약국은 2군데가 있는데, 바로 상도프라자약국(02-822-0667)과 온누리유경약국(02-815-0601)이다. 상도프라자약국은 신 정문에서 횡단보도를 건너 상도역 방향으로 걸어가면 나온다. 평일 개점시간은 오전 9시이며, 폐점시간은 오후 10시이다.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며, 일요일은 열지 않는다.

  온누리 유경약국은 신 정문에서 맞은편쪽으로 길을 건너지 않고 상도역 방향으로 걷다보면 나온다. 평일 개점시간은 오전 9시이며, 폐점시간은오후9시이다. 토요일은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이며, 일요일은마찬가지로 열지않는다.

  팁으로 감기약, 소화제, 두통약과 같은 비상약들은 학생회관 1층의 보건소를 찾자. 친절한 보건소 선생님이 여러분을 맞이해 줄것이다. 간단한 상비약을 사기위해 굳이 약국까지 갈 필요는없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