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개발센터, 너를 파헤쳐주마 <02>


 
이력서?자기소개서가 기업과 내가 만나는 첫 매개라면 면접은 서로를 직접 볼 수 있는 첫 기회입니다. 면접은 학생들에게 가장 떨리고 당황되는 순간이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기도 합니다. 면접은 짧은 시간 안에 자신의 역량과 인성을 최대한으로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여 생활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력개발센터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과 인성을 발현하여 채용 기회를 잡아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합니다. 그에 따라 핵심적인 채용기회 중 하나인 면접을 자신감 있게 성공할 수 있도록 면접클리닉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면접클리닉은 상 하반기 각3주간, 한조에 6명씩 3시간동안 진행됩니다. 클리닉은 면접 예절 및 이미지메이킹, 개별면접, 집단면접, 토론면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째, 학생과 차별화되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기 위한 사회인의 모습으로 준비합니다.


둘째, 실제 모의 면접을 경험함으로써 대처능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셋째, 다른 사람의 면접 과정을 가까이에서 지켜봄으로써 자신이 미처 알지 못했던 부분까지 체크할 수 있어 면접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습니다.


다음주 중으로 면접클리닉 접수가 시작됩니다. 자랑스러운 우리 숭실인의 자신감과 취업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경력개발센터가 함께 하고자 합니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