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개발센터 - 너를 파헤쳐 주마<3>


 
경력개발센터에서는 매년 3월 30개의 취업준비반을 모집합니다. 준비반으로 선정 되면 매 학기별 50만원 씩, 총 100만원을 1년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취업준비반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10명이상의 회원과 지도교수가 있어야 합니다. 지도교수가 배정되지 않으면 취업준비반으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


취업준비반 모집분야는 △자격증 취득과 관련된 분야 △ 공무원 / 공사 진출과 관련된 분야 △특정 기업으로의 진출과 관련된 분야 △개인사업 및 창업과 관련된 분야 △기타 취업과 관련된 분야입니다. 하지만 △외국어 습득 △컴퓨터 활용 능력 습득 ? 학교에서 예산을 지원받는 준비반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현재 지원금 사용 용도는 △취업준비반 행사 △취업 시험 및 면접 준비 활동 △취업특강 및 워크샵 개최 △현장 견학 및 직업 체험 활동 △공모전, 경연대회 지원 및 개최를 인정합니다. 주의 사항은 행사 종료 후 사업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이때 사용금액에 해당하는 영수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인상 깊었던 취업준비반으로는 대한항공 수석 사무국장 오경흥 상무님을 모시고 자기계발을 위한 성공로드맵에 대한 이벤트를 개최한 AIESEC, 메가스터디 대표이사 손주은씨를 모시고 강연회를 개최한 창업동아리 SYNERGY, 그리고 준비반의 활동을 CD로 만들어 제출하여 준 취업동아리(SSUREC) 이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취업준비반이 각자의 개성을 살려 활동했습니다. 성실하고 꾸준한 참여와 활동은 훗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가치 있는 한줄 써 넣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됩니다.


숭실인들이 폭넓은 영역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경험과 경력을 쌓고 실질적인 취업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경력개발센터가 함께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