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안내 <5>


경력개발센터에서는 학과별 취업특강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과차원에서 주최하는 취업특강, 학과 선배초청 등 취업행사에 필요한 경비를 지급하여 학과학생들의 취업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학교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취업특강, 기업의 채용설명회 및 상담은 전반적으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회사와 해당 직무를 소개하여 우수한 인재채용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한편 학과에서 개최하는 취업특강은 각 과의 특성을 살려서 취업준비에 보다 실제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채워집니다. 학과별 취업특강의 강사는 주로 졸업한 선배들이 많이 오는 7데, 재학생들이 궁금해 하며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학과학생들이 많은 공감대를 가질 수 있습니다.
선배들의 취업특강이외에도 다양한 형태로 특강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취업준비 요령과 직장인의 에티켓’을 학과차원에서 지원하는 경우도 있었고 단과대학차원에서 Job Fair의 형태로 취업특강을 개최하여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운영하기도 합니다. 또한 필요할 경우 학과에서 취업특강을 개방하여 관심 있는 타과 학생들의 청강도 가능하게 해주기도 합니다.
현재 학과 당 연간 30만원의 취업특강비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상하반기 학과의 취업동향에 따라 적절한 시기에 개최가 가능하여 보다 유연하고 다양하게 재학생들의 취업준비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