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일에 선거실시

  학생회 운영의 중책을 맡게 될 신임 학생회 정부회장 선거가 오는 6월 15일에 실시된다. 지난 학년도까지만 해도 학생회헌장에 의거 회장단선거는 9월 말에 실시되어 왔었으나 지난 4월 26일 소집된 학생회 임시총회에서 해당 조항을 개정, 금년도부터는 6월중 선거를 하게 된 것인데 이같은 6월 조기선거 실시는 현 학생회장단의 당초의 공약이었으며 따라서 6월 16일 선거관리위원회에 의해 당선확정 공고가 있게 되나 과도기 조치로 신구 임원 교체는 9월중에 있게 될 것이다.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위원장에 김진석(경영 3)군

  25일(목) 오후 5시로 등록마감이 되었는데 이날까지 등록을 끝낸 회장 입후보자는 김용길(법 3) 안승팔(철 3)군 등 2명이며 부회장에는 박춘엽(농 2)군이 단일후보로서 등록을 했으나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이들의 정식 등록공고를 한 후에야 박 군의 등록서류의 미비점을 발견코 곧 입후보 등록을 취소, 무효임을 공고하여 부회장 입후보 등록을 6월 2일까지 재개하기에 이르렀다.

  한편 알려진 선거 일정은 다음과 같다.

  28일-벽보 게재 원고 접수 마감, 6월 4일-선거인명부 작성 완료, 8일~10일-명부 열람, 이의 신청접수, 13일-참관인 명단 제출, 선거인명부 확정 공고, 14일-합동 소견발표(자치활동시간), 15일-선거일(오전 9시~오후 5시30분), 16일-당선 공고

  각기 제나름의 알찬 공약을 내걸고 학생회장의 중책을 맡겠다고 나선 이들 두 회장 후보간의 치열한 선거전이 예상되며 6월에 접어들면 본격적인 선거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17일에는 이번 학생회 정·부회장선거를 관리하게 될 선거관리위원회가 구성됐는데 동위원회에서는 앞으로 선거가 끝날 때까지의 일체의 선거사무를 관장한다.

  동위원회에서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선거인명부 열람을 실시할 것이라 하며 이 기간 중 이의가 있을 경우 신청을 받게 된다 한다. 한편 관리위원장 김 군은 “엄중 중립을 지켜 원리원칙에 입각한 공정한 일처리를 해 나갈 것”임을 강조하면서 “재학생들의 협조로 90% 이상의 투표율을 올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선거관리위원회 명단 △위원장=김진석(경영3) △부위원장=유승화(경제3) △위원=송영묵(영4) 이추실(농4) 이성봉(사3) 이승형(기2) 박동열(농2) 이춘석(법2) 최명규(철1)

  그런데 알려진 바에 의하면 금학기 2기분 미등록자가 의외로 다수임이 밝혀져 이들의 선거권 유무의 문제는 보다 심각한 문제로 나타나고 있어 이의 구제책 강구가 요청되고 있다.

  「숭대학보」 속간 제94호(1967년 5월 25일) 1면 기사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