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개발센터] 너를 파헤쳐 주마<11>


기업의 채용과정에서 면접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비중이 커지면서 면접자체가 취업의 성패를 좌우하기도 합니다.

경력개발센터는 이러한 채용시장의 변화에 발맞추어 취업을 앞둔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근 기업의 면접동향을 중심으로 각 기업의 이색면접형태를 실전모의 면접을 통해 경험하게 하고 자신감을 가져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8월중에 ‘집중면접 스킬업(Skill-Up) 프로그램’을 개최합니다.


다양한 면접형태에 대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은 집단토론면접, 압박면접, 영어면접, 프리젠테이션면접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실제 면접에 임하는 것과 같은 환경을 위해 프로그램 기간 동안 정장을 착용합니다. 각 면접은 현직 기업인사담당자들이 참가하여 현장 감각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며, 실제 면접에 가서 당황하지 않고 자신의 역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프로그램기간 동안 본인의 참여도와 각 영역별 평가에 따라 행사종료 후 면접 우수조 및 개별 시상을 합니다. 이는 참가학생들의 집중력과 효율성을 높여 보다 나은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본인이 참가자가 되는 것도 중요한 만큼 다른 학생들의 면접을 보면서 자신의 실수나 단점, 보완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보완점을 찾고 현장적응력을 높이며, 본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성공취업을 향해 나아가는 열정 가득한 숭실 학우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