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들의 방학은 특별하다. 방학이 되면 청춘들은 가고 싶었던 곳으로 훌쩍 떠날 수도 있고,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을 할 수도 있다. 그리고 그들은 그 값진 경험을 사진으로 남기고, 자신의 SNS에 저장해 친구들과 추억을 공유한다. 여기에 그런 청춘들이 있다. 이들은 겨울방학 때 어떤 일을 하면서 보냈을까? SNS 담벼락 너머, 청춘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저는 이번 방학 때 본교의 7+1프로그램으로 베트남 다낭 소재의 한베친선 IT대학교로 해외 봉사활동을 다녀왔어요. 도움을 주려고 이곳에 왔는데 오히려 제가 더 많은 도움을 받았고, ‘사랑’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다낭에서의 4개월은 한국에 돌아오기 싫을 정도로 제 생에 절대 잊을 수 없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진 속에 귀여운 친구는 ‘푸응’이란 친구인데, 받아쓰기 100점을 맞고 저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답니다.
#7+1프로그램 #한베친선IT대 #해외봉사 #푸응 #받아쓰기100점축하해
 
 
 
  저는 이번 방학 때 라오스로 11박 13일 동안 홀로 배낭여행을 다녀왔어요.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훼이싸이에서 한 ‘긴팔원숭이 체험’이에요. 긴팔원숭이 체험은 긴팔원숭이의 서식지에서 짚라인을 타는 것인데, 마치 내가 긴팔원숭이가 된 것처럼 정글 속을 헤쳐 나가는 느낌을 받아요. 스무 번 이상의 짚라인을 타고 나면 사진 속의 나무집이 나타나는데, 그곳에서 본 석양과 자연 속에서의 샤워, 그리고 외국인 친구와의 만남은 지금까지도 생생하답니다.
#라오스 #훼이싸이 #긴팔원숭이체험 #나무집 #긴팔원숭이st #또가고싶다
 
 
 
  저는 2월 6일(월)부터 2월 11일(토)까지 저희 학과 교수님이 제작하신 단편 영화에 촬영 스태프로 참여했어요. 이 사진은 자동차 안에서 영화의 한 장면을 찍고 있는 사진이에요. 자동차 안에서의 촬영은 처음이라 그때의 기억이 아주 생생하네요. 그리고 교수님과 함께한 촬영이어서 정말 영광이었답니다.
#2/6~2/11 #교수님과함께 #단편영화촬영 #정인혁촬영스태프 #영광이다
 
 
 
  저는 겨울방학 때 로마 여행을 다녀왔어요. 고대 로마인들이 시민 생활의 중심지로 생각하던 신전과 공회당 등이 있는 ‘포로 로마노’로 들어가려는데, 운이 없게도 그 시점에 출입이 중단되었어요. 어쩔 수 없이 고지대에 가서 전경이라도 보려고 올라갔는데, 때마침 노을이 져서 포로 로마노의 경치가 정말 멋있었어요. 그 순간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로마여행 #포로로마노 #노을진 풍경 #순간포착!
 
 
 
  저희는 함께 ‘우꽁’이란 이름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요. 우꽁은 ‘우리들의 꽁한 일상’의 줄임말로, 일반 블로그와 다르게 친구와 함께하는 특별함에 초점을 두고 저희들의 일상을 공유하고 있답니다. 더 나아가 최근에는 동영상으로 저희의 일상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동영상 사이트 ‘YouTube’에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사진은 겨울방학 때 저희가 제주도 오설록에 가서 찍은 사진이에요. 저희는 이 제주도 여행을 영상으로 담아 YouTube 채널에 올려놓았답니다.
#우꽁블로그 #http://blog.naver.com/rhakdnj0139 #많이찾아와주세요 #제주도오설록 #우리들의꽁한일상 
 
 
 
  저는 지난 15일(수)에 동료 래퍼 ‘HOZY’와 힙합 앨범 ‘Millennium’을 발매했어요. 저는 ‘Hatch EYE’란 이름으로 ‘HOZY’와 함께 10년간 힙합 음악을 해왔고, 올해는 EP 합작 앨범을 내기에 이르렀죠. 이번 앨범은 저의 첫 앨범이라 정말 애착이 간답니다. 사진은 ‘HOZY’와 ‘MC메타’와 함께 찍은 사진이에요. 우연히 평소 존경하던 MC메타님을 만났는데, 저희의 앨범 발매를 축하해 주셔서 기분이 날아갈 것 같이 좋았답니다.
#HOZY X Hatch EYE #Millennium #MC메타,HOZY와찰칵 #앨범많이들어주세요!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