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법인이 오는 12일(수)까지 감사를 받는다. 지난 3일(월)부터 시작된 이번 감사는 △회계감사 △행정감사 △외부회계감사로 진행된다. 행정감사는 본교의 모든 부서와 관련해 업무가 적법하게 집행됐는지를 확인하며, 회계감사는 주로 본교 재무회계팀과 예산팀과 관련해 재정 및 경영상황을 검토하는 것이다.

  회계 및 행정감사는 본교 법인 이사회의 감사위원들이 실시한다. 업무감사는 지난 7일(금) 종료됐으며, 회계감사는 오는 12일(수)까지 진행된다. 외부감사는 (주)인덕회계법인에서 실시하며, 10일(월)부터 12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본 감사는 모두 본교 베어드홀 5층 대회의실에서 이뤄진다.

  법인감사는 매년 시행된다. 이는 법인이 교육부에 5월 말까지 결산보고와 감사보고를 함께 해야 하기 때문이다. 교육부는 결산보고와 감사보고를 토대로 대학 법인이 교육부의 지침과 「사립학교법」 기준에 따른 업무처리와 회계결산을 했는지를 확인한다. 올해의 감사사항은 △전년도 지적사항에 대한 점검 △학교 법인 정관과 제 규정 및 계획에 따른 업무의 준거 처리 여부 확인 △업무처리 경로의 타당성 및 업무수행의 공정성 검토 △재산의 취득과 처분의 적정성 및 보전과 관리 상태 점검 △조직과 제도 그리고 인력관리 점검 △경영자료 신뢰성 및 실적 평가 △감사위원들이 요청한 자료에 대한 답변 확인 등이다.

  한편, 감사결과는 4월 말에 나올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