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개발센터] 너를 파헤쳐 주마 <12>

 


진로를 고민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여 자아성취와 성공취업을 향할 수 있도록 지난 학기동안 경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이력서?자기소개서?면접클리닉’,‘해외인턴’,‘취업교과목’,‘학과별취업특강비지원’,‘취업준비반’,‘취업전산망’,‘취업박람회’,‘취업가이드제작’,‘취업영어캠프’,‘취업집중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학생들의 필요와 기대에 발맞추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Job Cafe’와 ‘3+프로그램’을 준비중입니다. 우선 Job Cafe는 취업관련 활동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검색의 편리를 도모하고 각종 채용상담 및 취업세미나를 개최 가능한 공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취업에 대해 보다 친숙하고 편안하게 다가가 진로탐색과 채용시장의 접근을 용이하게 하고 학업과 가까운 곳에서 취업을 생각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3+프로그램은 ‘노동부 CAP 프로그램, 동문 멘토링, Club 운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노동부에서 시행하는 청년층 직업지도 프로그램인 CAP프로그램을 통하여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고 목표에 대한 행동을 효율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계획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해당 분야에 취업한 선배들의 정담회 및 멘토링을 통해 구체적인 목표 및 Action Plan을 세우고 희망분야가 동일한 취업 준비생들의 Club화를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과 경쟁력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채용시장 변화에 발맞춰 끊임없이 연구하고 준비하여 숭실 학우여러분과 함께하는 경력개발센터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