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는 ‘요거바라’를 맛보고 싶다면 ‘아름다운 세상’ 카페로 오세요.

아름다운세상카페 내부 모습이다.
아름다운세상카페 내부 모습이다.

 

 ‘아름다운 세상’ 카페는 학생회관 4층 복지매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위치상 복지매장의 제일 안쪽에 있다 보니 잘 모르는 학생들도 있을 것 같네요. 복지매장 입구에 들어서서 휴대폰 매장 오른쪽으로 들어오면 곧바로 카페가 나옵니다. 이곳은 쿠폰제도를 실시하고 있어 10개 도장을 모으면 아메리카노로 교환할 수 있어요. 또한 아메리카노가 아닌 다른 음료를 주문한다면 2,000원 할인권으로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카운터 옆 진열대에는 음료뿐 아니라 다양한 빵 종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카페에서 파는 빵은 모두 국내에서 재배된 밀로 만들어졌습니다. 그 외 과일을 비롯한 과자들 역시 국내산 유기농 제품이며, 공정무역 설탕과 커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실 아름다운 세상 카페는 바른 먹거리와 착한 소비를 추구하는 매장이라고 합니다.

 10년 넘게(생활문화관에서 이전) 카페를 운영해온 사장님은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카페를 통해 음료와 빵 등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바른 먹거리’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보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가게 운영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또한 건강한 먹거리를 만드는 우리 농민들의 식품을 판매하여 소비자에게 ‘착한 소비’를 알리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인기메뉴인 ▲딸기 ▲제철과일 ▲초코 ▲블루베리 요거바라이다
인기메뉴인 ▲딸기 ▲제철과일 ▲초코 ▲블루베리 요거바라이다

 

 앞서 말씀드린 요거바라는 시리얼과 요거트 아이스크림 위에 원하는 토핑을 선택해서 먹는 카페의 인기메뉴입니다. 오늘 후식을 위해 맛과 영양, 그리고 착한 소비까지 챙길 수 있는 아름다운 세상 카페를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요?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