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3일(월)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봄축제‘SSU:pectrum’의 홍보 포스터다.
오늘 13일(월)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봄축제 ‘SSU:pectrum’의 홍보 포스터.

  제59대 총학생회(이하 총학)와 제36대 동아리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봄 축제가 오늘 13일(월)부터 오는 14일(화)까지 이틀 동안 진행된다. 이번 축제의 주요 행사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간 부스 △뽑기 부스 △어트랙션이 설치되고, 오후 6시부터는 본교 동아리 △째즐 △두메 △블랙세인트 등의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LED장미와 푸드트럭이 설치될 예정이다.

  우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주간 부스는 총학 부스와 지난달 26일(금)부터 지난 6일(월)까지 참가 신청을 받은 본교 학생들의 부스로 구성돼 있다. 총학이 운영하는 부스에서는 이번 봄 축제를 기념할 수 있는 팔찌와 스티커를 받을 수 있으며, 뽑기 부스에서는 버블건과 동물 머리띠 등을 뽑을 수 있다. 학생들이 운영하는 부스로는 본교 홍보대사 ‘미소’가 운영하는 솜사탕 부스와 ‘마카롱 더 월드’ 등이 신청을 마쳤다. 어트랙션으로는 △바이킹 △에어슬라이드 △볼풀장 △트램펄린 등이 설치된다. 총학이 운영하는 부스와 어트랙션은 본교 학생이라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학생들이 운영하는 부스의 경우 현금, 또는 계좌이체 방식 중 선택해 결제할 수 있다.

  오후 6시부터는 메인스테이지에서 공연이 시작된다. 총학과 동아리연합회는 이번 봄축제를 위해 신양관 앞에 무대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교내에 설치된 LED장미의 조명이 켜지고, 11개의 푸드트럭이 입점해 축제에 다양성을 더해줄 예정이다.

  총학 이선용(행정·13) 기획국장은 “학우 분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지만 안전이 염려된다”며 “다른 학우들도 배려하고, 질서와 안전에 항상 유의해주시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어 “축제가 진행되는 곳곳에 쓰레기봉투를 준비해둘 예정이니 신경써주시기를 바란다”며 “일부가 아닌 모든 학우 분들이 행복할 수 있는 축제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봄 축제의 본제는 ‘SSU:pectrum’이며 부제는 ‘Show Your Color’이다. 이는 스펙트럼 속에 다양한 빛이 분포하듯이, 이번 봄축제가 학생들의 다양한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라는 바람이 담겼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