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다들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예상대로 잘 진행되지 않아 걱정이 많으신가요? 본교에서는 여러분의 취업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고시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여러분의 취업을 도와줄 고시반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본교에서 운영하는 고시반은 △7급공무원반 △공인회계사반 △법학전문대학원반 △임용고시반 △5급공채반 △공인노무사반 △변리사반 △언론고시반 △관세사반 △금융엘리트 취업준비반으로 총 10개의 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job.ssu.ac.kr)를 통해 입실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고시반에 입실한 모든 학생들은 개인 좌석을 지정받고 학습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세미나실 △동영상 강의실 △체력단련실을 이용할 수 있어요.

  모든 고시반은 입실 신청을 위해 기본적으로 입실지원서와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때 파일은 꼭 PDF나 JPG로 제출해야 한다는 점 주의해 주세요. 공통적으로 제출하는 서류 외에도 각 반별로 요구하는 추가적인 서류가 있습니다. 언론고시반의 경우 △자기소개서 △취업준비 학습계획서 △작문 글쓰기 1편을 추가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서류 심사 후 입실할 때 시험을 치르는 반으로는 △7급공무원반 △공인회계사반 △공인노무사반 △변리사반 △언론고시반 △관세사반이 있습니다. 각 반마다 치러야 하 는 시험의 과목이 다르니 꼭 확인해 주세요.

  장학혜택이 있는 반은 △5급공채반 △공인회계사반 △변리사반 △공인노무사반 △관세사반으로 총 5개입니다. 각 반에서 준비하는 고시에 1차 합격하게 되면 학비를 감면해 주는 방식인데요. 예를 들어 5급공채반은 행정고시에 1차 이상 합격한 학생에게 연속 2개 학기 등록금을 전액 지원해 줍니다.

  본교의 고시반은 장학혜택 외에도 학생들을 지원해주는 여러 가지 혜택이 있어요. 공인회계사반은 주기적인 모의고사를 통해 성적우수자에게 학습 보조금을 지원해 줍니다. 5급공채반은 동영상 강의 및 특강을 지원해주고, 수험교재와 시험 강의 자료를 제공합니다.

  각 반별로 입실한 학생들을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요. 관세사반은 업무 현장을 견학하여 현업에 종사하는 동문 선배들을 만나고 현장실습을 할 수 있습니다. 법학전문대학원반은 독서토론과 저자특강을 통해 법학적성시험 능력을 기를 수 있어요.

  하지만 모든 학생들이 고시반에 지원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의 고시반은 지원 자격을 정해두고 있는데요. △7급공무원반 △공인회계사반 △법학전문대학원반 △공인노무사반 △관세사반을 제외한 나머지 반은 모두 지원 자격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언론고시반의 경우 6학기 이상 학교를 다닌 학생이어야 하고, 남성의 경우 군필자 혹은 면제자만 지원할 자격이 있어요. 자세한 사항은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본교에서 운영하는 고시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은 고시반에 지원해 보세요. 학업 분위기 조성은 물론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지원이 여러분의 걱정을 덜어 드릴 겁니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