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여덟 번째 질문은 장학금 지급에 관한 것이군요! 마침 지난주부터 장학금 신청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이번 주는 △국가장학금 △교내장학금 △국가근로장학금 △교내근로장학금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국가장학금입니다. 2019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기간은 지난 15일(수) 오전 9시부터 다음달 13일(목) 오후 6시까지이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재학생은 1차 신청이 원칙이며,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 △부모님의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합니다. 신청 후 홈페이지에서 가구원 정보제공에 동의하면 절차가 마무리 돼 신청이 완료됩니다. 추가적으로 서류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예를 들어 다자녀 가구는 다자녀 가구 증빙 서류를 홈페이지에 제출해야 합니다. 추가 서류는 6월 18일(화) 오후 6시까지 제출해야 하는 점 잊지 마세요.

  다음은 교내장학금입니다. 교내장학금 신청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국가장학금을 신청해야 합니다. 본교의 교내장학금에는 △비전장학금 △고시합격장학금 △백마성적우수장학금 등이 있는데요. 이 중 △비전장학금 △고시합격장학금은 유세인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어요. 비전장학금의 기준 성적은 평균 80점 이상으로, 한국장학재단의 소득 산정 결과 소득분위가 8분위 이하일 경우에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득분위별로 차등 지급됩니다. 고시합격장학금 또한 평점 평균이 3.0이상이어야 하며, 교내장학금 신청서와 고시합격 증명 서류를 경력개발센터 고시지원실에 제출해야 합니다. 고시합격장학금의 경우에는 고시반마다 장학금이 다르게 지급되니 꼭 확인해보세요. 백마성적우수장학금은 평점평균이 3.5이상인 학생 중 각 학과에서 선발된 학생이 받는 장학금으로, 수업료의 전액 또는 반액이 지급됩니다. 이외에도 △교역자 자녀 장학금 △봉사장학금 △국제교류장학금 등이 있으니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국가근로장학금 또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 후 국가근로장학생 지원서를 장학팀으로 제출해야 신청이 완료되며, 제출 일정은 추후 안내 예정입니다. 근로 시간에 따라 장학금이 지급되며, 향후 희망근로기관 신청, 장학생 선발 등의 절차는 본교의 공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종류는 교내근로와 교외근로로 나뉘며, 근로기간 내 학적변동 외의 사유로 중도 포기 시 다음 학기 선발 때 감점됩니다. 신청기간은 지난 15일(수) 오전 9시부터 다음달 13일(목) 오후 6시까지, 서류제출기간은 다음달 18일(화)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교내근로장학금 또한 국가장학금을 신청해야 받을 수 있어요. 선발된 학생은 소속부서에서 지정된 근로시간동안 근무해야 합니다. 또한 국가근로 선발 시 교내근로 선발에서 제외된다고 하네요. 교내근로장학금 신청은 유세인트에서 온라인 접수 후 지원서를 출력해 장학팀에 제출해야 합니다. 아직 교내근로장학금은 선발기간이 공개되지 않았으니 기다려 주세요.

  이렇게 본교의 장학제도에 대해 알아보았 습니다. 이밖에도 여러분의 학업을 도와줄 다양한 장학제도가 있으니, 본교 홈페이지의 공지게시판을 확인해보세요.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