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개선 공사 진행 중
와이파이 개선 공사 진행 중
  • 민병헌 기자
  • 승인 2019.10.07 01:08
  • 호수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정보화팀에서 교내 와이파이 개선 공사를 진행 중이다. 이번 와이파이 개선 공사는 지난 2018학년도 등록금심의위원회 후속 조치에 따른 학생복지요구 이행을 위한 것이다.

  와이파이 개선 공사는 학생 활동이나 강의가 많은 △조만식기념관 △진리관 △형남공학관을 우선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조만식기념관은 △1·3층 로비 △중정 △학과사무실 △교수연구실 △강의실이 개선된다. 또한 진리관은 학과사무실과 교수연구실이 개선 대상이며 형남공학관은 형남홀이 개선될 예정이다.

  기존 데이터 전송 속도가 54Mbps인 무선 공유기는 1.3Gbps인 무선 공유기로 일괄 교체될 예정이다. 또한 강의실마다 무선 공유기가 신규 설치될 예정이다. 정보화팀 정연민 팀장은 “기존에는 무선 공유기가 복도에 설치돼 연결은 됐지만, 속도가 느렸다”며 “강의실 안에 무선 공유기를 설치해 적절한 속도로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무선 공유기 교체 및 추가 설치의 경우 확정안은 아니다. 정 팀장은 “전반적으로 교체 공사와 신규 설치를 진행할 계획이지만 예산이 부족할 경우 개선되지 못하는 공유기가 생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추가로 심야 시간에 한해 와이파이 속도 제한이 완화될 전망이다. 본교에서는 모든 학생에게 인터넷 공급량을 골고루 분배하기 위해 최대 속도를 제한해왔다. 현재는 시간대에 상관없이 인터넷 속도가 같지만, 이번 개선 공사를 통해 이용자 수가 적은 야간에는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 와이파이 개선 공사는 내년 1월 말 완공될 예정이다. 정 팀장은 “학생들과의 약속인 만큼 학생들이 개선된 인터넷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완공된 이후의 후속 조치까지 확실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