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대 중앙감사위원회(이하 중감위) 오종운(건축‧15) 부위원장이 지난달 28일(월) 사퇴했다. 오는 2020학년도 학생회 선거에 출마하기 위함이다.
 
  오 부위원장의 출마는 지난 2일(토) 중감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의 댓글을 통해 고지됐다. 중감위 측은 댓글을 통해 “부위원장이 총학생회 총학생회장직 정기선거에 출마함에 따라 본교 학생회 선거 시행세칙에 의거해 해당 간부직에서 사퇴했다”고 설명했으며, 공고문은 따로 게재하지 않을 예정이다. 본교 학생회 선거시행세칙 제16조 5항에 의하면 해당 연도 학생회장 및 부학생회장이 피선거권을 가지기 위해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추천인 연서를 받기 전까지 간부직을 사퇴해야 한다. ▶관련기사(http://www.ssu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7546)
 
  중감위 주한별(건축‧15) 위원장은 “부위원장이 맡고 있던 업무는 전부 완료한 후에 사퇴했기 때문에 차후 활동에는 차질이 없으며, 하반기 감사와 관련된 모든 절차는 위원장이 도맡아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28일(월)부터 2019학년도 하반기 정기감사가 시작됐다. 중감위는 매년 △정기감사(상·하반기) △단과대학감사 △이월금감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