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학 온라인 스테이지 사업 ‘프리슈타일’ 실시한다
총학 온라인 스테이지 사업 ‘프리슈타일’ 실시한다
  • 김정연 기자
  • 승인 2020.10.13 23:26
  • 호수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제60대 총학생회(이하 총학)이 학생 사회 유지를 위해 ‘프리슈타일’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리슈타일은 본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동아리 △소모임 △일반 학생 공연팀이 온라인 스테이지에서 공연하며 화합하는 온라인 축제다.

 총학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동아리 △소모임 △대동제 등 오프라인으로 이뤄지는 학생 활동이 모두 멈춘 상황에서, 학생 사회와 학생 활동을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총학 윤준용(건축·14) 기획국장은 “비대면이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신의 끼를 발산하기 위한 장을 많은 학우가 갈망하고 있는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총학은 지난 8월 24일(월)부터 28일(금)까지 사전 참가 신청을 받았다. 총 35팀이 지원했으며 9월 한 달간 △1차 서류심사 △2차 온라인 영상 심사 △3차 최종 엔지니어 심사를 거쳐 총 9팀이 최종 선발됐다. 이들은 프리슈타일에서 1곡 또는 2곡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9팀은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외부 촬영을 진행 중이다. 촬영된 영상은 오는 11월 총학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윤 기획국장은 “참여 팀들은 현재도 외부 연습실에서 방역 지침을 지키며 학우분들께 좋은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학우분들께서 즐겨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총학은 안전한 프리슈타일 진행을 위해 방역 지침을 세부적으로 마련했다. 우선 프리슈타일 참가 단체에 대해 △연습 활동 전후 친목 모임 활동 불가 △탈의실, 샤워실 등 공용시설 이용 자제 △공용 연습실 이용 후 운영자가 비치한 소독 용품으로 주기적 소독 등의 방역 지침을 제시했다. 또한 촬영 책임자와 종사자에 대해서는 △참가 단체별 촬영 시간 조정 △촬영 종료 후 바로 귀가 조치 △촬영 시간 제외 전원 마스크 필수 착용 등의 지침을 안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