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학생회관 5층에 조성된 '커리어 라운지'에 있는 학습 공간이다.
본교 학생회관 5층에 조성된 '커리어 라운지'에 있는 학습 공간이다.

  지난 9월 1일(금) 본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진로취업센터에서 본교 학생회관 5층을 개선해 학생 휴게 공간인 ‘커리어 라운지’를 조성했다. 본교 진로취업센터가 위치한 학생회관 5층에는 그간 활용하지 않은 잉여 공간이 방치됐었다. 

  이에 진로취업센터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진행하는 본교 교육과정혁신팀의 승인을 받아 해당 공간을 재구성 했다. 학생 편의성을 높이고 진로취업센터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커리어 라운지는 학생들이 △휴식 △학습 △조별 활동 등의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이다. 여러 개의 △자습 책상 △회의실 △원형 테이블 등으로 구성됐다. 친구와 이야기하며 자유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테이블 및 조용한 분위기에서 공부할 수 있는 자습 책상 등 상황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커리어 라운지 이용 시간은 학생회관 운영 시간에 따르지만, 추후 학생 안전을 위해 조정될 수 있다. 

  커리어 라운지 조성으로 인한 기대 효과로는 진로취업센터의 접근성 강화가 꼽힌다. 진로취업센터 곽지훈 팀원은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를 돕는 기관이 진로취업센터다”며 “대다수 학생이 진로 관련 고민을 가지고 있지만 준비되지 않았다고 생각해 센터 방문을 어려워하는 경우가 안타깝다”고 전했다. 이어 곽 팀원은 “학생들이 커리어 라운지를 자유롭게 이용하며 손쉽게 진로취업센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끔 문턱을 낮추는 효과를 기대 중이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9월 13일(수)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진로취업센터의 부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부스에서는 진로취업센터와 커리어 라운지를 학생들에게 직접 홍보하며 방문 학생을 점차적으로 늘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