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7일(화)부터 2024학년도 학생회 정기선거가 시작된다. 지난 23일(월)부터 오는 3일(금)까지 후보자 등록이 진행된다. 본교 제64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중선관위)는 학생회 선거시행세칙과 부수 지침서인 학생회 선거세부지침서를 개정했다. 

  우선 선거시항세칙 제5장 선거 제31조(합동선거운동)와 제32조(강의실 유세)가 신설됐다. 각 조항은 합동선거운동과 강의실 유세를 정의하며, 각각의 제반 사항 추가를 위해 도입했다. 또한 제5조 선거 제28조(선거운동 제반 사항) 제3항의 경우 개정을 통해 제반 사항이 추가됐다. 추가된 사항은 ‘모든 온라인 선거운동은 중선관위가 사전 승인한 후보자의 SNS 및 선거운동본부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만 진행할 수 있다’와 ‘후보자를 제외한 선본원의 온라인 선전은 불가능하다’는 내용이다.

  이어 제6장 선거운동본부 제47조(선거운동본부장연석회의) 조항이 신설됐다. 해당 조항은 선거운동본부장 연석회의를 정의하며 △소집 및 진행 △참석 △개회 및 결정에 대한 내용을 포함한다. 제63대 총학생회(이하 총학) 박종훈(기계·18) 총학생회장은 “신설된 모든 조항은 기존 선거시행세칙 혹은 공정선거설명회의 내용”이라며 “이번 개정에서 제반 사항을 추가하고 조항을 따로 분리하여 더 구체적으로 명시했다”고 전했다.

  다음 달 3일(금) 후보자 등록이 마감되면 오는 7일(화)부터 17일(금)까지 선거운동이 진행된다. 이 중 합동연설회는 다음 달 10일(금)과 15일(수)에 개최된다. 합동공청회는 다음 달 13일(월)에 진행될 계획이다. 이어 다음 달 20일(월)부터 23일(목)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투표가 진행된다. 개표는 투표 종료일인 다음 달 23일(목)에 투표가 종료된 이후부터 실시된다. 오프라인 투표의 경우 본교 △베어드홀 정문 앞 중앙 투표소 △형남공학관 2층 투표소 △숭덕경상관 2층 투표소 △조만식기념관 3층 투표소 △진리관 1층 투표소 △정보과학관 지하 1층 투표소 △학생회관 4층 투표소 △문화관 1층 투표소에서 가능하다.

  이번 선거 기간은 지난해 대비 일주일 앞당겨졌다. 지난해 선거운동은 11월 15일(화)부터 25일(금)까지 진행됐으나 올해는 11월 7일(화)부터 17일(금)까지 진행된다. 박 총학생회장은 “작년에만 내부 사정으로 인해 선거 일정이 1주일 밀렸다”며 “올해는 별다른 사정이 없기에 그동안의 선거 기간과 동일하게 진행한다”고 전했다.

  한편, 부재자 투표 사전 신고는 다음 달 9일(목)부터 10일(금)까지 오전 10시에서 오후 9시 사이에 중선관위 대표 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부재자 투표는 다음 달 16일(목)부터 17일(금)까지 학생회관 107호 중선관위실 앞 투표소에서 진행된다. 부재자 투표 사전 신고 접수는 △단과대학, 학과(부), 학년, 반의 공식적인 일정상의 이유로 오프라인 선거가 불가능한 자 △감염병 등 질병으로 인해 오프라인 선거가 불가능한 자 △그 외 중선관위가 인정하는 사유에 해당하는 자만 인정한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