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호부터 새로운 코너가 마련됐다. 본지는 학교 행정에 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지난 9월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본교 커뮤니티 사이트 'yourssu' 자유게시판에‘이제는 말할 수 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해 왔 다. 학생들이 학교에 대해 궁금하거나 건의하고 싶은 사항을 자유롭게 댓글로 달면, 본지가 이를 취재한 뒤 답변을 달아 주는 식이다. 학생들이 가장 궁금 해 하는 질문과 답변을 정리해 봤다.

 

Jay♬ : 구 학생회관을 리모델링하고 어떠한 용도로 사용할지 궁 금하네요. 수업 전용 강의실로 쓴다는 이야기도 얼핏 들었어요. 날아올라 저 하늘 멋진 달이 될래요 : 구학생회관의 리모델링 진행 상황과 그 용도에 대해 알려주세요.

A:야외 농구코트 앞에 위치한 구 학생회관은‘숭실 2020 발전계획’에 따라 ‘미래관’이라는 이름으로 지난 10월20일(토) 완공된 상태입니다. 미래관은 도서관이나 스터디 공간이 아닌, 90% 이상의 공간이 강의실로 사용될 계획 입니다. 1층 사무실을 제외하고 △지하층에 4개 △2층에 6개 △3층에 7개 △4층에 6개 △5층에 3개 등 총 26개의 강의실이 미래관에 들어설 예정입 니다. 현재 임시로 봉사지원센터가 이전했으며, 강의실은 내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 남학생 휴게실을 간절히 원합니다. 만들어 주세요! 물론 안에서 금연을 하고 깨끗이 관리되도록 규칙도 만들어 주시고요. 잠 자고 편히 쉴 수 있는 깨끗한 공간이 필요해요.
청인 : 남학생 휴게실도 좀 만들어 주세요.

A:총학생회에 문의한 결과, 남학생 휴게실은 아쉽게도 계획이 없습니다. 구 학생회관에 남학생 휴게실이 있었을 당시, 외부인이 들어오거나 음주 후 남 학생이 여자친구를 데려와 함께 자는 등 불미스러운 일들이 많았다고 합니 다. 신학생회관이 설계될때, 애초에 남학생 휴게실에 대한 공간은 논의되지 않았습니다. 총학생회는 남학생 휴게실의 필요성은 익히 알고 있으나, 구학 생회관의 경우를 돌이켜 봤을 때, 예전과 같은 문제가 우려돼 휴게실을 운 영할 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