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숭대시보는 학내 소식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전반에서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는 쟁점을 학내 문제와 연관시켜 조명하고 있다. 이번 1097호에서는 강요·착취를 하는 ‘갑’과 그것을 당하는 ‘을’을 의미하는 갑을관계에 대해 다뤘다. 시의성 있고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이슈를 ‘시간강사 처우’와 같은 학내 문제에 적용하여 사회 현상을 좀 더 심층적으로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해줬다.

  다음으로 자칫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장학금 비율의 변화와 관련된 문제를 구체적인 수치를 제시·비교하며 상세하게 알려줘 좋았다. 다만 특성화 장학금과 일반 성적우수 장학금에 관한 학교 측의 입장만을 제시한 것이 아쉬웠다. 실제 장학금의 수혜 대상자인 재학생들은 이러한 변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학생들의 입장도 함께 실었다면 더욱 완성도 있는 기획이 됐을 것이다.

  또한 지난 호 신문평에서 일부 기사에 대해 앞으로의 방향 제시나 대처 방안이 제시되지 않았다는 지적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호의 1면 진로지도 교수제, 4면 대학축제 기사에서는 다른 대학의 사례를 통해 교내의 상황을 살펴보고 변화의 방향을 모색할 수 있어 좋았다. 학생들의 의견을 즉각 수렴해서 반영하고 소통의길을 모색하려는 숭대시보의 노력이 엿보였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