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본교에는 학생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설들과 학생들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은 이것 들을 잘 알지 못한다. 비싼 등록금을 내면서 이를 모르는 건 아무래도 억울하다. 이런 혜택들을 잘 알아둬 놓치지 말고 등록금을 알차게 사용해보자!

 

  Soongsil International Student Organization(SISO) 프로그램

  외국인 친구를 사귀고 싶은데 마땅한 기회가 없다면? 바로 시소(SISO)를 주목해보자!
  시소는 본교에 재학중인 학생이 본교에서 수학하는 외국인 교환학생 및 유학생의 학교생활을 도와주는 ‘학생 외교’ 프로그램이다. 본교 학생들은 외국인 유학생들의 수강신청부터 기숙사 생활 등의 학교생활 및 한국에서의 생활 전반까지도 도와준다. 더해 교외에서 이뤄지는 민속촌 체험이나 경복궁 관람도 함께 하며 한국의 문화도 알린다. 외국인 학생들에게 도움도 주고 마음도 나누다 보면 어느새 진정한 친구가 돼 있을 것이다.
  시소의 활동 기간은 1학기에는 2월부터 8월까지, 2학기에는 8월부터 다음연도 2월까지다. 이처럼 공식적인기간이 정해져 있지만 활동이 끝난 후에도 지속적인 교류를 하며 친하게 지내는 학생들이 많다고 한다.
  심사는 1차에선 서류 전형을, 2차는 면접을 통해 인성 및 활동 계획 그리고 외국어능력을 평가한 뒤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외국어 능력을 평가 받는 것이 두려워 지원을 꺼려하는 학생들이 있을 텐데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외국어 능력이라고 해도 기초적인 회화 능력만 갖추면 되고, 사실은 하고 싶은 열정과 사교성이 더중요하기 때문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제교류팀(http://intl.ssu.ac.kr/web/intl/home)을 참고하자.

 

  학생복지위원회

   ‘학생복지위원회’ (이하 학복위)는 어떤 조직일까? 학복위는 이름그대로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일하는 곳이며, 학생들의 대학생활에 도움을 주는 여러 사업들을 기획한다. 예를 들어 갑자기 비가 오는데 우산이 없다면, 학복위에 학생증을 맡기고 우산을 빌릴 수 있다.
  우산뿐만 아니라 과 행사나 동아리 행사를 진행하기 위한 물품들, 예를 들어 천막부터 시작해 △테이블 △마이크 △리드선 △앰프 △확성기 △빔 프로젝터 등까지도 다 빌릴 수 있다. 단, 명심할 것은 학우들의 원활한 물품 대여를 위해 정해진 기본적인 규칙을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2박 3일의 대여 기간을 잘 준수해야 하며 앰프나 테이블을 대여하는 경우 보증금 1만원을 내야한다. 반납 시 이를 환급받을 수 있다. 대여 기간을 연장하고 싶을 때엔 학생회관 404호에 위치한 학복위 사무실로 찾아가 신청하면 된다.
  학복위는 물품 대여뿐만 아니라 개강 기념 USB 배포부터 중간 및 기말고사 주간의 간식행사, 그리고 명절 귀향버스 운영 등도 하고 있다. 새내기들은 잊지 말고 시험기간 때 학복위에서 주는 간식을 챙겨먹고 열심히 공부하자!

  전자 사물함

  수업이 끝나고 집에 가려는데, 친구에게 전공책을 전해줘야 한다는 사실이 떠올랐다. 큰일 났다. 지금 안 가면 퇴근길이라 지옥철을 타게 된다.
  그때 옆에 있는 ‘전자 사물함’이 눈에 띄었다. 옆의 경비 아저씨한테 물어봤다. “이거 어떻게 써요?” 경비 아저씨가 전자사물함 옆에 있는 이용 표지판을 가리켰다. 표지판을 보니 사물함으로 쓰일 뿐만 아니라 무인 택배 기능과 물품 전달 및 찾기 서비스까지 가능하다. 세상에! 우리 학교에 이런 편리한 물건이 있었다니!
  학생회관 5층에 있는 전자 사물함을 이용하려면 학생증과 서비스에 따라 달라지지만 소정의 이용료만 있으면 된다. 단, 물품 전달 및 찾기 서비스는 최대 하루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기한을 초과하면 하루 500원씩 연체료가 붙는다. 연체료는 물품을 맡기는 사람이 아니라 찾는 사람이 내야 한다.
  택배 서비스를 통해선 학교로 택배를 받을 수도 있고, 다른 지역으로 택배를 보낼 수도 있다. 택배 찾기는택배를 받을 만한 곳이 마땅하지 않을 때 택배 수령 주소를 학교로 해놓으면 물품이 전자 사물함으로 배달이된다. 배달 이후 휴대폰에 전송된 승인번호를 입력하면 수령할 수 있다. 택배 전송은 전자 사물함에 택배를 맡기기 전 택배 회사에 학교 주소로 배달을 신청한다. 신청한 뒤 택배 기사님의 휴대폰 번호와 수령자 휴대폰번호를 입력 하고 전자 사물함에 물품을 넣어 놓으면 택배 기사님이 가져가 배달을 해주신다.

 

  조만식 체력단련장

  멋진 몸매를 만들고 싶지만 학교에서 공부를 해야 되기 때문에 동네 헬스장까지 갈 시간이 없어 고민이라면? 교내 안에 있는 헬스장에서 운동할 수 있다는 걸 알면 이 고민이 사라진다.
  헬스장 신청은 따로 공고를 내지 않기 때문에, 신청 기간을 잘 알아둬야 한다. 개강 2주전부터 개강 전날까지 신분증을 소지한 뒤 조만식 1층에 있는 체력단련장 사무실에 방문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신청이 승인되면 한 학기(방학 포함) 동안 사용 가능하다. 학기 중 이용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 반까지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 반까지다. 방학 중에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반까지 이용 가능하다.
  헬스장을 이용하는 데 드는 비용은 5만 원으로 저렴한 편이며 꼭 등록해 멋진 몸매를 가져보자! 이번 1학기 사용 신청 기간은 끝났지만 오는 2학기에는 잊지 말고 신청하자. 문의사항은 체력단련장 사무실 (02-828-7276) 로 전화하면 된다.

 

  야외운동장(잔디구장)/강의실 대여

  주말에 동기들과 축구 시합을 하고 싶다면? 그것도 시설 좋은 잔디 구장에서 하고 싶다면? 본교 잔디구장을 빌려서 하자! 외부인이 쓰려면 15만원을 내야 하지만 본교 학생이라면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간단하지만, 운이 좋아야 한다. 왜냐하면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사용자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이다. 신청방법은 U-saint에 로그인한 뒤 시설·관리란에 들어가 ‘운동장예약’을 눌러 대여할 날짜 및시간 그리고 사용 용도만 적어 신청하면 된다. 한번 신청해 보자. 당신은 꽤 운이 좋을 수도 있다.
  조 모임을 해야 하는데 마땅한 장소가 없다. 그렇다면 늦은 오후에 강의실을 대여해 조 모임을 하자. 돈 들여 카페에 가지 않아도 되고, 수업 끝나고 바로 모일 수도 있으니 이것이야말로 일석이조다! 강의실 대여 방법도 아주 간단하다. 사용 3일 전까지 U-saint의 시설·관리란에 있는 장소 사용신청을 눌러 사용 3일 전까지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