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개발센터 너를 파헤쳐 주마 <10>


경력개발센터에서는 취업가이드책자를 제작하여 6월 중에 각과로 배포 할 계획입니다. 취업가이드책자는 경력개발센터 내에서도 열람이 가능합니다. 8월 졸업예정자와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학우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알찬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채용시장의 흐름을 볼 수 있는 채용동향과 이를 기초로 직업전망 및 전공직업에 대해 개괄해봅니다. 그리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시 필요한 사항들을 간략히 소개해드립니다. 또한 면접시 유의할 사항들과 다양한 질문들을 소개하며 면접예절에 대하여 알려줍니다.


최근 신입사원 채용에 있어 인?적성검사가 차지하는 비중이 확대되며, 그 방식도 매우다양하기 때문에 이에 대비하기 위해 기업별 인?적성검사를 소개하여 취업준비기간에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취업에 중요한 요건으로 자리잡은 영어와 관련된 정보를 수록하였고 그 외 외국어에 대한 자격시험과 기업의 수요를 간략히 소개하였습니다. 또한 컴퓨터능력에 관련된 시험정보를 제공합니다.


끝으로 기업이 원하는 인재로 거듭나는데 꼭 필요한 회사별 분위기와 문화를 소개함으로써 취업준비과정에서 자신에게 맞는 기업을 목표로 맞춤형 준비가 가능하게하고 더 나아가 최종합격 후 역동적인 사회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성공 취업을 위해 무더운 날씨에도 최선을 다하는 숭실학우들이 차근차근 대비하여 준비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취업가이드 책자가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