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31일(수)부터 제17대 교수협의회(이하 교협) 회장선거가 시행된다. 교수협의회는 교내 3주체인 교수들을 대변하는 대표 기구이다. 이번 제17대 회장으로 선출되면 오는 9월부터 2년간 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선거에서 후보자 추천 및 등록은 오는 5월 15일(월)을 시작으로 17일(수)에 마감된다. 이때 교협 회원 3인 이상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자만이 후보자로 등록할 수 있다. 현재 본교의 전체 정년직 교수 약 350명 이 회원으로 등록돼 있다. 최종적으로 등록 된 후보자들은 5월 22일(월)부터 30일(화)까지 각자의 공약을 제시할 수 있다. 본격적인 선거는 5월 31일(수)부터 6월 1일(목) 오후 5시까지 이뤄진다. 정년직 교수 중 과반수가 투표해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후보가 회장으로 확정된다. 투표가 끝난 후 교수협의회 사무실(조만식기념관 411호)에서 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선거에서 과반수가 투표에 참여하지 않았을 경우엔 6월 8일(목)부터 이틀간 재투표가 시행된다.

  한편 본 선거는 온라인 및 모바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선거에 참여할 경우 교협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각자의 메일로 투표 관련 URL을 받아 해당 홈페이지에서 투표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로 선거에 참여할 경우 투표 관련 URL을 문자로 전송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