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는 이번달부터 ‘안전점검의 날’을 시행한다. 본교 안전총괄팀의 주관으로 이뤄지는 안전점검의 날의 일환으로 매월 첫째 주 안전 관련 정보 공유 및 순회 점검이 진행된다. 이는 본교 구성원의 안전 의식을 향상하고 본교의 ‘대학 교육시설 안전 인증 평가’를 충족하기 위함이다. 본교 안전총괄팀 김선명 팀장은 “안전점검의 날을 통해 안전 관련 자료를 배포 및 게시할 것”이라며 “순회 점검과 안전 관련 의견 청취 등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전점검의 날에 진행되는 것에는 △안전 관련 자료 공유 △자체 안전 점검 △안전 관련 공문 송부 등이 있다.

 또한, 본교 안전점검의 날 동안 순회 점검이 시행될 예정이다. 매월 4일 교내의 △기계실 △강의실 △연구실 등을 순회하며 시설 안전 점검이 진행된다. 김 팀장은 “교내에서 무심코 지나갈 수 있는 부분을 검토해 교내 위험 요소를 제거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전점검의 날은 방학 기간에도 동일하게 시행된다. 김 팀장은 “본교 방학 기간에는 공문과 ‘미디어보드’로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본교는 학생 대상으로 하는 안전점검의 날 홍보를 검토하고 있다. 김 팀장은 “행정안전부 및 고용노동부 등에서 제작된 교육 자료에서 상황에 알맞은 안전 교육 자료를 제공해 안전 의식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추후 타 대학의 안전 관련 추이를 지켜 보고 학생의 반응 등을 살펴본 후 추가 홍보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숭대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