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보드 규정 제정돼
미디어보드 규정 제정돼
  • 최은진 기자
  • 승인 2019.11.11 00:00
  • 호수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학생회관 4층 입구에 설치된 미디어보드 관련 내규가 지난달 11일(금) 제정됐다(본지 1235호 ‘학생회관 대형 전광판 설치돼’ 기사 참조). 미디어보드 운영 내규는 본교 규정 제4편 ‘일반행정’에 포함됐으며, △공지 및 홍보 내용의 범위 △운영 및 신청 △운영위원회 구성에 대한 내용이 명시됐다. 홍보팀 한승희 팀원은 “디지털 캠퍼스를 목적으로 구축한 미디어 보드가 효율적으로 운영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운영 내규 제3조(업무분장)에 따라 미디어보드의 운영 전반은 홍보팀에서 담당한다. 미디어보드에 공지나 홍보할 수 있는 범위는 △교내·외 주요 행사 △본교 정책과 제도 등의 공지 △교육·연구·산학협력 등의 활동 사항 △관공서의 공공목적 공지 △기타 총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사항이다. 그러나 △정치적 목적을 포함하는 내용 △국가를 비방하는 내용 △학교 또는 개인의 명예 훼손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은 게재할 수 없다. 또한 사전에 미디어보드 이용을 신청하지 않았거나 이용이 승인되지 않은 내용 또한 게시가 제한된다.   

  미디어보드 운영 시간도 명시됐다. 학기 중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학 중에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미디어보드 이용을 원하는 부서는 게시 시작일 1주일 전에 신청해야 한다. 신청서를 첨부한 공문을 홍보팀에 발송하면, 이후 대외협력실장이 신청사항을 검토하고, 노출 여부와 노출 횟수를 결정해 신청부서에 알린 후 홍보가 진행된다. 학생자치기구의 경우, 관련 단과대학과 상의 후 해당 단과대학 차원에서 홍보팀으로 공문을 보내면 미디어보드 이용을 신청할 수 있다. 

  외부기관도 미디어보드를 이용해 공공의 목적과 관련된 내용을 홍보할 수 있다. 교내 부서와 마찬가지로 홍보팀에 공문을 보내 신청해야 하며, 승인 절차를 밟게 된다. 외부기관의 경우 미디어보드를 통한 노출 시간은 일일 30분 미만으로 제한하며, 전체 게시판 운영 시간의 0.05%를 넘을 수 없다.  

  미디어보드 운영위원회는 12명으로 구성되며 위원장은 연구·산학부총장이 맡는다. 위원은 △대외협력실장 △관리처장 △총무처장 등으로 구성한다. 운영위원회는 미디어보드의 운영과 관리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한다. 

  한편 안익태기념관에 설치될 미디어보드도 이 운영 내규에 의거해 운영될 예정이다. ▶관련기사(http://www.ssu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75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